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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계정 메인화면 구성요소 설명 애드센스 계정을 생성하는데 성공한다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조금 낯선 화면이지만 금방 익숙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애드센스 계정 메인화면의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상수입 , 최종수입 , 스코어카드, 실적등으로 구성되며 이외에 국가별 ,사이트별 수익을 상세하게 볼수 있습니다. 수익은 US$로 표시가 되며 달러로 지급이 이뤄집니다. 메인화면 구성은 수시로 최적화되어 업데이트되며 상기화면도 추후 변경될수 있습니다. 1. 오늘 현재까지 예상수입오늘 하루동안의 예상수입을 표시해 줍니다. 예상수입이라고 표시가 된것은 무효클릭 수입(잘못 누른 클릭등으로 인한 광고수입)등이 보정되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예상수입으로 표시가 됩니다.즉 실제 지급수입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스코어카드 복수기기 최적화설정 그리고 반응형웹 애드센스 계정의 메인화면을 설명드리면서 항목중 "스코어 카드" 에 관한 부분이 잠깐 언급되었습니다. 이 스코어 카드 항목은 애드센스의 CPC 단가 설정이나 기타 평가요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스코어카드 점수를 높인다는 뜻은 사이트가 보다 최적화 된다 = 쾌적한 환경이 구현된다 등으로 중요한 요소라고 하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플랫폼이나 더욱 빠른 속도로 사이트를 탐색할수 있어 그만큼 애드센스 수익율을 장기적으로 높일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복수기기 최적화에 관한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수기기 최적화라는 의미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등 다양한 화면과 OS 플랫폼에서 얼마나 사이트가 원활하게 보이는지를 의미한다고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설치한 ..
광고단위 설정화면의 주요 구성요소 와 용도 애드센스 광고단위 메뉴를 클릭하면 콘텐츠의 상위 메뉴 하단에 광고단위-맞춤채널-URL채널-실험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후 검색 , 모바일콘텐츠 , 광고스타일 , 기타제품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는 콘텐츠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검색결과내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광고수익을 발생시키는 검색 , 모바일 앱등에 탑재하는 모바일콘텐츠 등은 사이트나 블로그등에서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최적화 이전에는 다양한 광고단위를 생성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을 추천콘텐츠 광고에서 광고단위는 초기에는 자주 변경하여 다양한 광고 단위를 생성해 보고 운용중인 사이트에 가장 잘 맞는 (= 수익이 좋은) 광고단위를 생성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광고단위 메뉴를 클릭하면 이름 / 광고크기 / 광고유형 / 대체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지분율은 얼마?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광고 형태는 컨텐츠 광고, 검색광고 등 여러형태가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CPC방식의 컨텐츠 광고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광고 중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구글과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블로거의 수익배분율은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의 블로거 광고 시스템인 애드포스트는 광고주 보호 및 내부규정을 들어 이러한 수익배분율을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구글도 부분적으로 비공개하고 있지만 블로거의 90%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컨텐츠 애드센스 광고와 검색 광고의 수익 지분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컨텐츠용 애드센스 : 68%검색용 애드센스 : 51% 즉 애드센스 배너광고를 광고주 1000원에 입찰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하면 구글이 320원 , 블로거가 680원의 수익을 배분받게 되는것입니다. ..
애드센스광고가 검색노출순위에 영향을 줄까? 네이버가 블로그에서 상업적 활동을 제재한다는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상업적 활동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또 네이버가 행하는 제재는 무엇일까요?상업적활동의 정의를 내리면 수익을 내기 위한 모든 활동이 될 것입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광고프로그램인 애드포스트는 예외사항이 될 것입니다. 제재는 비공식적인 액션으로 취해지게 됩니다. 일명 3페이지 저품질블로그 같은 형태로 말입니다. 3페이지 저품질블로그란?아무리 양질의 컨텐츠를 담은 포스트를 작성해도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3번째 페이지 첫번째 순서를 넘어서지 못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예외적인 경우는 롱테일키워드 (ex : 우리 철수가 영희를 만났어요! 등)에서는 예외가 될수 있습니다. 페이지 자체가 3페이지가 안되는 경우이니 말입니다...
블로그방문자가 몇명이면 애드센스 월 100만원 수익날까? 한 애드센스 커뮤니티에서 흥미로운 주제가 나왔습니다 한회원이 다음과같은 질문을 한것입니다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을 벌려면 블로그 방문자가 몇명이나 필요한가? 입니다. 현재 애드센스광고를 운영중인 회원들의 댓글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정확하게 알수없으나 언급한 내용들만 정리해 본것입니다. 사례1. 가정 1일 방문자수 : 10,000명 CPC : $ 0.1 클릭 수 : 400 CTR : 4% 월수익 : $40 ×30일 = $1200 * 방문자 1만명에 월수익 $1200 수준사례2.실사례 1일 방문자수 : 1,600명 (페이지뷰 2000) CPC : $ 0.15 클릭 수 : 19 CTR : 0.94% 월수익 : $2.85×30일 = $85.5* 방문자 1600명 수준에 월수익 $85.5 ..
티스토리블로그 구글 웹로그분석 연동방법 지난번 포스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포스트는 티스토리블로그와 구글 웹로그분석을 연동시키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웹로그 분석(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를 방문하여 계정을 먼저 만드셔야 하겠습니다. 계정만들기는 일반적인 과정이므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한 뒤 추적코드를 생성하고 또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 추적코드를 어떻게 삽입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관리 메뉴에서 "새 계정 만들기" 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상기 이미지 처럼 각 항목값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동의 팝업창이 보여집니다. 동의함을 누른후 다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간단한 구글 웹로그 분석 추적코드 생성과정이 끝나면 위의 화면처럼..
블로그기본통계 보다는 구글 웹로그분석을 활용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화면에서는 기본적인 블로그 관련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개의 항목에 관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유입키워드 , 유입경로 , 방문자 통계 , 검색어 통계입니다. 유입키워드는 최근 7일간 유입경로에서 추출된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수 순위를 보여줍니다. 즉 어떠한 컨텐츠들이 인기가 많으며 향후 어떠한 주제의 내용으로 포스트를 작성해야 할지 참조가 됩니다. 총 키워드수는 10개가 잡혀있습니다. 특별한 키워드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유입경로는 방문자들이 어떠한 곳을 통해서 내 블로그로 방문했는지 방문자 통계는 월별 일별 방문자수를 보여줍니다. 검색어 통계는 검색어 통계를 순위대로 집계해줍니다. 이정도의 통계자료로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결국 보다 정밀한 통계 자료는 없을까 찾게 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