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단위 메뉴를 클릭하면 콘텐츠의 상위 메뉴 하단에 광고단위-맞춤채널-URL채널-실험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후 검색 , 모바일콘텐츠 , 광고스타일 , 기타제품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는 콘텐츠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검색결과내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광고수익을 발생시키는 검색 , 모바일 앱등에 탑재하는 모바일콘텐츠 등은 사이트나 블로그등에서 자주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최적화 이전에는 다양한 광고단위를 생성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을 추천
콘텐츠 광고에서 광고단위는 초기에는 자주 변경하여 다양한 광고 단위를 생성해 보고 운용중인 사이트에 가장 잘 맞는 (= 수익이 좋은) 광고단위를 생성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광고단위 메뉴를 클릭하면 이름 / 광고크기 / 광고유형 / 대체광고 / 맞춤채널 /광고스타일 등의 설정항목이 나오고 가장 하단에 저장과 저장 및 코드생성 메뉴가 존재합니다.
저장 및 코드생성 메뉴는 설정한 광고단위를 저장하고 블로그 또는 사이트의 페이지에 삽입할 소스코드를 생성하는 메뉴라고 하겠습니다.
이름 :
광고의 이름을 지정하게 되면 " 사이트A 포스트 본문상단 좌측" 등의 형식으로 광고가 배치되는 위치등을 이름으로 정하면 확인이 쉽습니다.
광고 크기 :
광고의 크기 단위별로 크기를 정할수 있습니다. 구분에 권장광고 크기가 있는데 이것은 광고주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광고사이즈를 의미합니다. 즉 광고주가 많이 있어 광고단가가 높고 광고배치율이 높아지므로 가급적이면 권장광고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광고 :
광고가 없어 빈칸으로 표시될 경우, 광고를 어떻게 대체할 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맞춤채널 :
광고주들에게 맞춤채널 설정을 통해서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의 성격이나 위치를 설명하여 보다 성격에 맞는 광고나 광고주들과의 매칭이 잘 되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광고스타일 :
광고의 배색이나 폰트등을 설정하며 이러한 폰트나 컬러의 배열등으로도 광고 성과가 달라지므로 사이트에 최적화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