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계정의 메인화면을 설명드리면서 항목중 "스코어 카드" 에 관한 부분이 잠깐 언급되었습니다.
이 스코어 카드 항목은 애드센스의 CPC 단가 설정이나 기타 평가요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스코어카드 점수를 높인다는 뜻은 사이트가 보다 최적화 된다 = 쾌적한 환경이 구현된다 등으로 중요한 요소라고 하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플랫폼이나 더욱 빠른 속도로 사이트를 탐색할수 있어 그만큼 애드센스 수익율을 장기적으로 높일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복수기기 최적화에 관한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수기기 최적화라는 의미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등 다양한 화면과 OS 플랫폼에서 얼마나 사이트가 원활하게 보이는지를 의미한다고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설치한 사이트나 블로그는 비교적 소스수정이 자유로운 플랫폼일 것입니다.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모바일대응까지 대비
반응형 웹이라는 것은 기존의 m.abc.com 과 www.abc.com을 2개의 사이트를 별도로 구축하여 각각 모바일과 PC에서의 접속을 구분하여 적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1개의 사이트로 모두 대응되도록 통합 설계된 것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2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보다 1개의 사이트에서 모두 대응되는것이 더욱 편한 관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검색엔진 SEO(검색엔진 최적화) 점수에서도 반응형웹 > 모바일사이트 + PC사이트 > PC사이트 등으로 반응형웹(Responsive Web)이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따라서 반응형웹이 적용되는 플랫폼을 가지고 계시다면 필히 반응형 웹설계를 적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향후 모바일 트래픽이 더욱 급증하고 있어 이제 반응형 웹은 필수적인 상황이 되었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