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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01 09:30 - 테크스토리 Tech story

관심기반광고와 텍스트 광고 개념이해하기

구글의 애드워즈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온라인 자동 광고 시스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수많은 광고주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광고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온라인 매칭광고에 대한 설정을 광고게시자 (애드센스)가 선택할수 있습니다.

 

계정의 광고 설정 화면에서 광고허용 및 차단 카테고리에서 "광고 게재" 메뉴를 통해서 이러한 다양한 광고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추천은 모든 항목을 다 허용하는 것입니다.


이중 관심 기반 광고는 구글에서 분석한 사용자와의 매칭을 고려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시한다고 하겠습니다.




관심기반 광고 매칭이 좋을수록 애드센스 최적화가 잘 된것 

관심기반 광고 라는 것은 쉽게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 관련 컨텐츠를 작성했는데 해당 자동차의 할인이벤트 광고가 부착된다거나 가수에 관한 컨텐츠를 작성했는데 해당 가수의 음반 홍보 애드센스 배너가 노출되는 등의 상황입니다.


당연히 이렇게 컨텐츠와 매칭되는 광고가 노출될 수 록 클릭이 높아지게 되어 수익이 증대되게 됩니다.

텍스트 광고는 디스플레이광고보다 클릭율은 높지만 CPC는 낮아!

텍스트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클릭율이 높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광고라는 것을 쉽게 인지하지만 텍스트는 전체적으로 컨텐츠와 조화가 이뤄지며 컨텐츠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여 클릭을 상대적으로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CPC 단가가 낮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광고와 혼용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혼용은 광고주들의 경쟁을 유도하는 동시에 클릭율과 CPC 단가를 높여 전체 밸런스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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