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378) 썸네일형 리스트형 블로그방문자가 몇명이면 애드센스 월 100만원 수익날까? 한 애드센스 커뮤니티에서 흥미로운 주제가 나왔습니다 한회원이 다음과같은 질문을 한것입니다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을 벌려면 블로그 방문자가 몇명이나 필요한가? 입니다. 현재 애드센스광고를 운영중인 회원들의 댓글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정확하게 알수없으나 언급한 내용들만 정리해 본것입니다. 사례1. 가정 1일 방문자수 : 10,000명 CPC : $ 0.1 클릭 수 : 400 CTR : 4% 월수익 : $40 ×30일 = $1200 * 방문자 1만명에 월수익 $1200 수준사례2.실사례 1일 방문자수 : 1,600명 (페이지뷰 2000) CPC : $ 0.15 클릭 수 : 19 CTR : 0.94% 월수익 : $2.85×30일 = $85.5* 방문자 1600명 수준에 월수익 $85.5 .. 티스토리블로그 구글 웹로그분석 연동방법 지난번 포스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포스트는 티스토리블로그와 구글 웹로그분석을 연동시키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웹로그 분석(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를 방문하여 계정을 먼저 만드셔야 하겠습니다. 계정만들기는 일반적인 과정이므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한 뒤 추적코드를 생성하고 또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 추적코드를 어떻게 삽입하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관리 메뉴에서 "새 계정 만들기" 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상기 이미지 처럼 각 항목값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동의 팝업창이 보여집니다. 동의함을 누른후 다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간단한 구글 웹로그 분석 추적코드 생성과정이 끝나면 위의 화면처럼.. 블로그기본통계 보다는 구글 웹로그분석을 활용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화면에서는 기본적인 블로그 관련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개의 항목에 관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유입키워드 , 유입경로 , 방문자 통계 , 검색어 통계입니다. 유입키워드는 최근 7일간 유입경로에서 추출된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수 순위를 보여줍니다. 즉 어떠한 컨텐츠들이 인기가 많으며 향후 어떠한 주제의 내용으로 포스트를 작성해야 할지 참조가 됩니다. 총 키워드수는 10개가 잡혀있습니다. 특별한 키워드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유입경로는 방문자들이 어떠한 곳을 통해서 내 블로그로 방문했는지 방문자 통계는 월별 일별 방문자수를 보여줍니다. 검색어 통계는 검색어 통계를 순위대로 집계해줍니다. 이정도의 통계자료로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결국 보다 정밀한 통계 자료는 없을까 찾게 됩.. 플러그인(Plug In)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플러그인이라는 것은 본 프로그램이나 솔루션에 더해지는 개념의 애드온방식 SW를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개념을 정리해드리면 오토바이를 타는데 헬멧이 없더라도 오토바이를 타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헬멧이 있다면 좀 더 안전하게 오토바이를 탈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관련 추가 악세사리를 플러그인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예처럼 헬멧은 중요한 악세사리가 될 것이며 간단하게 오토바이에 부착하는 스티커들도 있을 것입니다. 플러그인도 용도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티스토리는 총 51개의 플러그인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플러그인들의 카테고리 구분은 상단 적색박스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해당 플러그인의 상세한 설명을 보려면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 첫화면등 화면구성 설정을 하는 화면설정메뉴 첫인상은 블로그의 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테크스토리 블로그 처럼 첫화면을 포스트와 본문이 보이도록 하는 스타일은 전통적인 블로그 스타일구성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첫화면을 슬라이더나 다양한 효과등을 이용하여 시선을 끌도록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을 구성하고자 할때 관리자화면-꾸미기-화면설정 메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스킨에 따라서 티에디션을 OFF 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면설정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3개의 탭으로 이루어진 화면이 보여집니다. 처음으로 보이는 화면은 티에디션 화면입니다. 티에디션은 드래그 앤드롭 방식으로 손쉽게 첫화면을 꾸밀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사전에 정해진 추천세트 구성등으로 복잡한 설정 없이 쉽게 멋진.. 블로그사이드바(Sidebar) 설정은 어떻게? 사이드바(Sidebar)는 말 그대로 좌측 또는 우측등의 사이드 메뉴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단의 구성을 헤더(header) 또는 탑(Top) 메뉴라는 용어로 부르고 하단의 메뉴를 푸터(Footer) 메뉴로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단구성의 경우는 사이드바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2단구성의 경우는 좌측 이나 우측에 1줄의 사이드 바 메뉴가 위치합니다. 3단구성의 경우는 좌측과 우측에 사이드바 메뉴가 위치한 형태입니다. 애드센스등 광고를 삽입한다는 전제가 있을 경우는 2단 구성 정도가 적절합니다. 본문폭이 지나치게 좁아져 광고삽입에 제약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 좌우측 사이드바를 모두 채울만큼 사이드바에 장착할 만한 위젯이 많지 않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이드바 메뉴에서 추가하고 싶은 모듈을.. 모바일 웹스킨이란? 스마트폰등으로 접속시 보여지는 화면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를 기준으로 하여 순서대로 관련된 내용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꾸미기-모바일웹스킨" 항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웹스킨은 기본 스킨과 별도로 모바일용 즉 스마트폰등에서 블로그가 접속될 경우 보여지는 화면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설정항목에서 ON 과 OFF 가 있는데 어떠한 경우에 ON을 선택하고 또 OFF를 해야 할 까요? 모바일 반응형 스킨을 티스토리에 적용한 경우는 이 값은 기본적으로 OFF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반응형스킨을 사용한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반면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의 스킨이 반응형 스킨이 아닌 경우는 ON으로 해두셔야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사람들이 좀 더 편안하게 블로그의 포스트를 읽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웹스킨 + PC.. Tstory 블로그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html,css 수정기능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핵심기능이 바로 html 과 css 수정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초보자의 경우라면 오히려 장벽이 될수도 있는 요소지만 몇가지 간단한 방법만 안다면 보다 자유롭게 원하는 스타일의 블로그를 만들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html 과 css 수정기능으로 초보자도 쉽게 할수있는 것은? 특정한 위치의 제목이나 사이드바의 위젯등의 폰트를 개별지정할수 있습니다. 각 위치별 폰트의 크기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등 특정한 광고들을 원하는 위치에 집어넣을수 있습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등에 등록하기 위한 메타태그를 넣을수 있습니다. 본문의 좌우폭 너비나 사이드바 너비등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특정한 글을 박스로 감싸는등 원하는 스타일을 거의 대부분 적용할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html 이나.. 이전 1 ··· 42 43 44 45 46 47 4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