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노출을 진행하다 보면 특정 광고들이 사이트 나 블로그 성격에 걸맞지 않는 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애드센스 계정화면의 광고 허용 및 차단 메뉴에서 URL 단위로 차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기업들이 3~4개의 비슷한 형식의 광고를 준비하여 노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광고 단위로 차단 하는것 보다는 광고주 URL 단위로 차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주의할 점은 해당 광고의 URL을 확인하기 위해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본인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노출된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할 경우 조작행위로 판단되어 계정을 정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이러한 부정클릭에 대해서 매우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상위 URL 계정으로 차단해야 엄격한 차단이 가능합니다 즉 www.abc.com 보다는 abc.com 으로 차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bc.com 은 www.abc.com , m.abc.com , cafe.abc.com 등등의 하위 도메인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