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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9. 17. 14:43 - Tech story

IBK기업은행 10월 3일부터 3일간 영업중단

IBK 기업은행이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영업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중단하는 이유는 전산시스템의 전환작업때문이라고 합니다. 


연휴기간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필요한 현금을 미리미리 찾아두셔야 혹시 모를 낭패를 피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IBK 기업은행 영업중단에 따라서 주의하실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필요한 현금은 사전에 인출해 두세요!


영업중단 기간동안 모든 은행의 CD/ATM기기에서 현금인출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필요한 현금은 미리 인출해두셔야 합니다. 


2.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관련


또한 신용카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체크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버스나 지하철등 교통카드 기능은 사용가능하지만 결제가 안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결제 및 이체일 사전에 조정!


자동이체나 결제등이 영업중단일과 겹칠경우 문제가 되므로 사전에 이러한 부분도 조정해 두셔야 하겠습니다. 


이외에 영업중단 기간중에 고객센터는 사고조회 센터와 조회업무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즉 수표,통장,카드 분실에 대한 사고 신고 및 접수 와 예금등과 관련된 부분의 조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IBK 기업은행 거래고객이시라면 미리 확인해 보시면 낭패를 피할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