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08.25 09:30 - 테크스토리 Tech story

카드론금리 낮추는 방법! 금리인하요구권 활용

은행심사를 거쳐 진행되는 일반 신용대출과 다르게 카드론은 카드만 있으면 바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성때문에 카드론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있습니다. 


물론 장기대출이 아닌 단기자금 활용 목적인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성격의 대출로는 현금서비스도 있지만 금액이 조금 크거나 1달이 아닌 2~3개월 단위 필요자금인 경우는 카드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대출금리라고 하겠습니다. 대출금리가 매우 높아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사실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일단 카드론을 받고 3개월 거치 12개월 분할상환을 진행중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최근상황처럼 기준금리가 하락하고 또 개인적으로 신용등급이 상승한것이 확인되면 고금리의 카드론 대출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사후에 긍정적인 부분으로 신용이 올라간 경우라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약정 시점 이후 신용등급이 상승한 상태에서 금리를 낮춰줄것을 은행측에 요구하는 권리라고 하겠습니다. 


시행이 올해초 부터 적용되어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신것 같습니다. 제한조건은 2가지입니다. 


실행시 프로모션을 참여한 경우는 안되며 연체는 당연히 없어야 합니다. 신청단위는 3개월 단위로 신청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상기내용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금리인하요구권 안내이며 타 은행인 경우는 해당 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