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08.15 09:30 - 테크스토리 Tech story

부정클릭과 무효클릭의 차이는?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부정클릭과 무효클릭이 혼용되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엄밀하게 2개의 개념은 서로 다른 개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무효클릭 보다는 부정클릭이 더 안좋은 개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무효클릭과 부정클릭에 대한 구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효클릭?

무효클릭은 수익금액에 정산되지 않는 클릭 즉 실수로 인한 클릭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무효클릭에 의해서 합산된 금액은 일정시간이후 무효클릭임이 확인되면 수입금액에서 차감정산되게 됩니다.


무효클릭이 발생하는 경우는 어떠한 경우가 있을까요? 


광고를 클릭하는 방문자가 어떠한 이유로 인해서 연달아 2번 광고를 눌렀다면 두번째 광고는 무효클릭이 됩니다.


이외에 터치스크린등에서 스크롤를 하는 도중에 잘못 광고를 클릭하고 바로 화면창을 닫는다면 이역시 무효클릭으로 분류될수 있습니다. 


즉 수초내에 광고랜딩 페이지가 닫히게 되면 무효클릭으로 분류되는 것입니다.


무효클릭의 비율이 높아지게 되면 문제가 될수 있으므로 애드센스 관리자 모드에서 무효클릭 비율이 자주 발생하고 비율이 높다면 원인을 찾아 수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클릭?

부정클릭은 고의적으로 클릭을 만들어낸 경우라고 할수 있습니다. 


부정클릭은 심각한 문제가 될수가 있습니다. 


광고를 게시하는 게시자와 특수관계가 있는 사람등이 반복적으로 광고클릭을 해주는 경우나 프로그램등을 이용해서 클릭을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등은 모두 부정클릭이 되겠습니다.


즉 수익을 증대할 목적으로 고의적 클릭을 하는 경우는 부정클릭이며 문제가 될 경우는 가장 강력한 단계인 계정취소까지 경고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이외에 F5키등을 눌러 페이지 새로고침을 지나치게 많이 하는 경우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광고주들은 CPM (1000회당 노출시 비용지불)등으로 광고를 운영하기 때문에 페이지를 반복적을 새로고침하는 경우도 부정클릭의 범주로 적용될 소지가 있습니다.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