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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13 09:30 - 테크스토리 Tech story

정책위반에 대한 조치! 어떻게 이뤄질까?

알고 있으면서 정책을 위반한 경우 또는 잘 모르고 정책을 위반하여 발생한 정책위반에 대해서 어떠한 조치가 이뤄질까요?


정책위반 사례가 발생하게 되면 애드센스 정책팀에서는 등록시 기재한 이메일주소 또는 애드센스 쪽지함 등으로 위반 관련 안내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구체적인 상황에 대한 상세 설명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개별적으로 정책위반 상황을 점검해 본 후 관련 상세내용이 파악이 안될 경우는 다시 확인 이메일을 보낼 필요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정책위반 경고메일을 받았을 경우는 빠르게 대응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애드센스 관련 이메일을 받는 즉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의 조치 - 웹사이트 레벨

웹사이트 수준이라는 것은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된 광고게재 사이트중 사이트레벨로 제재조치가 가해지는 것으로 계정자체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 수준입니다.


흔하게 받는 경우는 "사이트 경고" 입니다. 사이트의 정책위반 사례에 대해서 72시간내 수정 요청을 요구받게 됩니다. 


사이트의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단 (1단계) 되는 경우입니다.


광고가 중단되는 1단계 제재조치를 받는 경우 관련 내용을 수정하여 이의신청을 하거나 실수로 인한 부분인 것 등을 애드센스 정책팀에 이의제기할수 있습니다.


광고가 중단되는 2단계는 영구적으로 사이트에 애드센스 게재가 중단되는 경우입니다.


특히 무효클릭에 관한 정책이 엄격하므로 자신의 사이트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거나 테스트 하는행동은 절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PC방이나 다른 장소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접속하여 애드센스를 클릭해도 무효클릭으로 판정되며 클릭조작등으로 문제가 된 경우도 있으므로 괜한 테스트를 해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의 조치 - 계정 레벨

계정 레벨은 웹사이트 레벨보다 훨씬 더 강도가 강력하다고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레벨에서의 제재조치를 받았음에도 수정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는 계정에 대한 경고가 주어지며 계정전체에 대해서 광고가 중단됩니다.


또한 정책위반의 강도가 매우 심각한 경우는 계정 중지 조치가 내려지면 향후에도 애드센스 네트워크에 참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만약 레퍼런스로 경고조치들을 받은 참고 URL이 있다면 해당 URL 페이지 이외에 같은 유형의 정책위반 사례가 있는지 전체적으로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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