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07.26 09:30 - 테크스토리 Tech story

플러그인(Plug In)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플러그인이라는 것은 본 프로그램이나 솔루션에 더해지는 개념의 애드온방식 SW를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개념을 정리해드리면 오토바이를 타는데 헬멧이 없더라도 오토바이를 타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헬멧이 있다면 좀 더 안전하게 오토바이를 탈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관련 추가 악세사리를 플러그인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예처럼 헬멧은 중요한 악세사리가 될 것이며 간단하게 오토바이에 부착하는 스티커들도 있을 것입니다. 


플러그인도 용도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티스토리는 총 51개의 플러그인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플러그인들의 카테고리 구분은 상단 적색박스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해당 플러그인의 상세한 설명을 보려면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플러그인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수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소개된 플러그인은 에버노트를 사용하여 티스토리 포스팅시 도움을 주는 플러그인 입니다. 


초기에는 블로그의 장식역할을 하는 플러그인들보다 스팸방지와 관리통계중심의 플러그인들을 설치하여 가볍게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방문자들은 여러분 블로그의 디자인을 보러온것이 아니라 포스트 즉 컨텐츠를 보러온것이기 때문에 지나친 장식이나 꾸미기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