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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2. 22. 09:30 - Tech story

페이스북 댓글 공유이벤트 인기 사그라들듯

개인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이라면 큰 문제가 안되겠지만 기업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라면 문제가 될 만한 소식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노출 알고리즘을 변경했는데 핵심은 좋아요 숫자 나 댓글등의 숫자 비중을 낮추고 피드 품질패널이라는 새로운 기준에 중심을 두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피드품질패널이라는 이상한(?) 기준을 도입한 핵심적인 이유는 아무래도 인위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들이 만들어내는 댓글 이벤트나 공유 이벤트로 인해서 노출순위가 조작(?) 당하는 것을 막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보다 근원적인 의미를 살펴보면 기업들이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다 알리고 싶다면 자체적인 댓글이벤트, 공유이벤트 대신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해라! ~~~ 라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ㅎㅎㅎ


어쨋든 이러한 페이스북의 조치로 인해서 그동안 페이스북 기업페이지들이 자주 써먹었던 댓글,공유이벤트의 인기가 사그라들듯 하며 대신 페이스북 광고비용을 좀 더 비중있게 사용할 것같습니다. 


페이스북 기업페이지를 관리하고 있다면 결국 컨텐츠의 질적인 부분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광고하기 싫음 말이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