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23. 09:30 - Tech story

끊임없이 나오는 AMD 인수설은 왜?

혹시 AMD 아시나요? PC쪽에 조금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AMD를 한번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에서 ATI를 인수하여 엔비디아를 잡아보려고 노력해 봤지만 만년 2위~ CPU 쪽에서는 인텔에 밀려 만년 2위~~ 


나름 대로 인지도는 있지만 확실한 1위를 하지못하는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1969년 창립되었으며 AMD는 Advanced Micro Devices 의 약자입니다. 




그런데 최근 AMD에 위기설이 끊임없이 나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PC시장이 수년간 죽쑤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PC사업에서 주요 매출을 내고 있는 AMD에게는 많은 타격이 있는 상황입니다. 


수년간 상황이 안좋다보니 2위까지도 수익을 내기 힘든 구조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콘솔게임기에 프로세서를 OEM 납품하면서 한숨돌리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상황이 바뀌는 것은 아니라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올해들어서 AMD 인수설이 계속 나돌고 있습니다. 3월달에 삼성전자가 AMD 인수한다는 루머가 돌다가 최근에는 MS가 AMD의 인수협상에 들어갔다는 루머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2분기실적이 전년동기대비 35% 감소한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AMD가 올해안에 다른 기업으로 인수될 수도 있는 상황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