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7. 25. 09:30 - Tech story

첫화면등 화면구성 설정을 하는 화면설정메뉴

첫인상은 블로그의 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테크스토리 블로그 처럼 첫화면을 포스트와 본문이 보이도록 하는 스타일은 전통적인 블로그 스타일구성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첫화면을 슬라이더나 다양한 효과등을 이용하여 시선을 끌도록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을 구성하고자 할때 관리자화면-꾸미기-화면설정 메뉴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스킨에 따라서 티에디션을 OFF 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화면설정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3개의 탭으로 이루어진 화면이 보여집니다. 처음으로 보이는 화면은 티에디션 화면입니다. 




티에디션은 드래그 앤드롭 방식으로 손쉽게 첫화면을 꾸밀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사전에 정해진 추천세트 구성등으로 복잡한 설정 없이 쉽게 멋진 첫화면을 꾸밀수 있습니다. 


다만 반응형 스킨중 일부는 티에디션을 활성화시킬 경우 충돌등의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므로 스킨 설치전에 이부분을 확인해 보셔야 하겠습니다. 



메뉴탭에서는 블로그 타이틀위의 상단 메뉴구성을 선택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상단에 배치하여 상단 메뉴와 사이드바 카테고리 메뉴 2개를 운영할수도 있으며 방명록이나 태그등 사용빈도가 비교적 적은 메뉴를 배치할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출력은 화면에 보여지는 블로그화면과 사이드바 위젯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정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화면은 블로그화면에 3개의 포스트가 연속되어 보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1개로 수정합니다. 


펼침 설정에서는 댓글 펼침을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 또는 댓글등의 작은 버튼이 있는것 보다는 댓글 입력창이 보이도록 하는 것이 방문자의 댓글을 유도하는데 보다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댓글은 포스트의 인기도에 반영되어 댓글이 많이 달린글일수록 검색노출에 보다 유리해집니다. 


사이드바의 최근글은 10개정도로 최대한 사이드바 폭크기에서 많은 글자가 노출되도록 합니다. 


첫번째로 읽은  포스트가 마음에 들경우 다른 최신글들을 보다 쉽게 찾아 페이지뷰가 증가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