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31. 16:33 - Tech story

소니 신형스마트와치 웨나(wena)

소니가 신형 스마트와치를 선보였는데... 꽤 괜찮네요... ㅎㅎ 이름이 웨나(Wena)라고 합니다. wena는 wear electronics naturally의 약자라고 하구요. 위화감없이 자연스럽게 착용할수 있는 스마트와치를 표방하고 있답니다. 




특이하게도 본체가 아닌 밴드부에 기능을 탑재시킨 스마트와치입니다. 밴드부에는 3개의 핵심적인 기능이 들어가는데 전자화폐기능과 알림 기능 그리고 활동량 측정기능입니다.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됩니다. 




최대한 자연스러운 시계 그리고 전통적인 아날로그 시계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거부감이 사실상 없을 것 같습니다. 헤드는 교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재는 스테인레스 SUS316L를 사용하고 있는데 수술용메스 소재등으로 사용되어 항 알레르기 성을 가지고 있고 고급시계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라고 합니다.





보통 메탈소재는 데이터를 주고 받을수 없는데 독자적인 안테나기술을 개발하여 메탈밴드 자체를 안테나화 시켰다고 합니다. 프리미엄블랙모델은 티타늄화합물을 이온도금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블랙모델이 마음에 든다는...ㅎㅎㅎ)


가격은 38900엔에서 59800엔까지 수준인데 40~60만원대 선입니다. 만듬새나 전체적인 느낌이 비싸지 않다는 느낌이네요.. 고급스러워서... 또 메탈밴드를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서 더 마음에 드네요.. 


시계에 소니,삼성,LG 뭐 이런 로고 붙어있으면 사실 회사시계 느낌도 나고 이질감이 느껴져서 그런데 이녀석은 웨나(wena)라는 고유 로고만 있어서 더 좋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