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8. 16. 09:30 - Tech story

어떠한 광고 노출형태가 클릭유도 인가?

기본적으로 CPC로 애드센스가 운영되기 때문에 클릭이 발생해야 수익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사이트 나 블로그들을 최적화 라는 표현을 사용하며 보다 많은 클릭이 발생하도록 광고배치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배치 나 구성 형태에 따라서 수익율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클릭유도"는 정책적으로 위반사항이 됩니다. 


따라서 제재대상이 되며 클릭유도 사례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기 이미지의 점선으로 된 적색박스의 광고가 애드센스 광고이며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마다 광고가 따라서 내려온다면 ?


이것은 클릭유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사용자가 광고에 시선을 가게 되어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로 보는 것입니다. 


 또 다른 클릭유도 사례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팝업형 광고가 주요한 컨텐츠를 가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형태 역시 사용자가 컨텐츠를 보기위해서 Close 버튼(일반적으로 작게 만들어져 있음)을 누르다가 잘못 눌러 무효클릭을 발생시킬수 있으며 또 광고에 집중하게 만들어 시선끌기에 해당됩니다. 역시 클릭유도에 속하는 구성형태라고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광고와 컨텐츠 사이의 간격이 지나치게 가까워 광고와 컨텐츠를 오인하게 만드는 행위도 시선끌기에 해당됩니다. 


특히 애드센스는 텍스트부분이 포함되며 문맥과 일치하는 광고가 나가기 때문에 오인클릭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로 인해 이러한 구성도 클릭유도로 판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