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4. 7. 15. 09:30 - Tech story

티스토리가입후 블로그 처음으로 만들기

지난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린 티스토리 초대장 쉽게 받는 법등의 팁을 읽어 보셨다면 초대장을 쉽게 구하실수 있으셨을 것입니다. 


이제 초대장까지 구해서 티스토리를 가입했다면 블로그를 처음으로 만들어 보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좀 낯설고 어색할지 모르겠지만 조금만 글을 작성해 보시다보면 쉽게 적응이 되실것으로 판단됩니다. 


티스토리사용설명서를 순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데모 블로그가 필요하여 "maketstory.tistory.com" 이라는 블로그를 새로 생성하여 실시간 데모로 구현하고 향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으로 구현된 데모블로그를 보고 싶으시다면 상기 블로그 주소를 방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1.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블로그는 어디서 만드는 것 일까요?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후 상단를 보시면 (적색 점선박스 참조) 내블로그라는 메뉴가 나오고 메뉴를 눌러보면 "내블로그 만들기" 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블로그 제목과 블로그주소를 넣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설명드렸던 maketstory 라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블로그 제목은 티스토리블로그 만들기 라고 입력했습니다. 


원하는 제목과 주소를 넣고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개설을 축하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남은 블로그 개설 가능횟수가 보여집니다. 점선 박스를 보시면 총 10회 블로그개설이 가능하며 동시에 운영가능한 블로그는 5개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블로거의 경우 보통 1개의 메인블로그나 서브용으로 1개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정도이므로 이러한 제약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만들어진 블로그의 주소를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후 이동해 봅니다.썰렁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2. 관리자 모드 들어가는 법


하지만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하나씩하나씩 블로그를 꾸며 나갈테니 말입니다.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야 설정을 바꿀수 있습니다. 




관리자 모드는 어떻게 들어갈까요? 블로그 화면 우측 상단에 "My" 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생성된 블로그들과 관리자모드 진입을 위한 관리 링크가 보입니다.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관리자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해 보신 분들은 매우 복잡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금새 적응되시리라 믿습니다. 


블로그 개설과 관리자모드 진입방법을 설명드렸으며 다음 포스트에서는 각 관리자모드의 사용법을 순서대로 또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